본문 바로가기

WOOUBI

[대전셀프스튜디오]우유비스튜디오 막내 치즈와 함께하는 주밍기법 놀~이 :)

[대전셀프스튜디오]우유비스튜디오 막내 치즈와 함께하는 주밍기법 놀~이 :)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우유비스튜디오의 치즈 입니다:-)

요즘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는게 느껴질 정도네요~지금 비는 오지만!!흑흑

그래도 따뜻한지 대전은 이미 여러곳에서 꽃이 많이 피기 시작했어요~

아시다 시피 우유비스튜디오는 대전에 위치한 셀프,렌탈 스튜디오랍니다~따뜻한 대전으로 놀러오세요^^*

서론이 길었네요^^;;;;;

오늘 포스팅은 주밍기법(zoomming method)이라는 사진기법중 하나인데요:)

치즈가 꼭 자유로워질때까지 익혀보고 싶은 기법중 하나랍니다!!!

주밍기법이란 포토샵이나 아웃포커싱 외에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는 기법이랍니다:-)

치즈는 전체보다 줌을 해서 하나의 피사체나 한 부분을 강조하는 사진을 많이 찍고, 흔들리는 사진도 참 좋아라 하는 취향이라

좋아하게 된 기법이지요~:)

 

 

 

 

 

 

짜자안~~~!!너무 재미있는 사진이 되었죠???

방법이 궁금하시죠?:)

방법은 간단하지만 지속적인 노력과 실험이 필요한 쉽고도 어려운 기법이랍니다!!

환경에 적당한 셔터스피드보다 낮게 설정을 한뒤에 ISO와 조리개를 원하시는 대로 조정해주세요:) 원하시는 밝기로 말이죠~사진에 정답은 없으니까요~~:)

대신 카메라 바디가 보급형일 경우엔 ISO를 너무 올리진 말아주세요 노이즈가 많이 생긴답니다^^그 느낌도 좋으시다면 그것또한 오케이!

셔터스피드는 낮은 숫자! 즉 1/20sec이하의 치수여야 표현이 훨신 더 잘되겠죠? :)

이렇게 맞추신다음 초점을 원하시는 곳에 맞춥니다!

그리고 누릅니다!!차아아알칵!하는사이에 줌을 했던 렌즈를 주욱 땡겨 줌 아웃을 하면 된답니다~:)

원하시는 만큼 원하시는 속도로 줌아웃을 하면 됩니다:)

 

 

 

 

 

 

카운터 앞에 있는 전등의 흔들리지 않는 사진입니다^^*

네이비톤으로 보정을 해보았더니 분위기가 나는 사진이 되었네요

주밍기법을 쓴 사진들은 보정을 거의 하지 않았어요 대비효과만 아주살짝 주었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처음에는 그냥 주밍을 한 사진이고, 두번째는 주밍을 하면서 카메라를 위아래로 흔들었어요~

뭔가 UFO같이 나와 재미있는 사진이 되었네요!! 

 

 

 

 

 

휴게실에 디피되어 있는 나무집이에요:)

이 귀여운 아이를 주밍하면~?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번엔 조리개값과 ISO조절을 높게 해서 밝은 사진으로 주밍기법을 써봤어요~

초점이 집의 입구쪽으로 맞아 마치 저 안으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사진이 되었네요:)

주밍기법은 대게 어두운 사진이 많아요  하지만 이렇게 밝은 사진들로도 예쁜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사실!!

표현하고 싶은 대로 찍은 것이라면 밝아서 날라간 사진이든 어두워서 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사진이든 전부 좋다고 생각되는 치즈입니다!!:)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번엔 글씨에 잘 맞아 강조가 잘 된 사진입니다:)

쉬운듯 하면서도 이런 초점때문에 많은 연습이 많이 필요한것 같아요~;)

 

 

 

 

 

 

휴게소 창 너머로 보이는 공원의 벚꽃입니다:)

이제 정말 따뜻한 봄이 오나봐요~꽃들이 많이 피고 있어요~^^*

대전은 점점 더 따뜻해지고 있답니다^^오늘도 비가 오긴 했지만 춥지는 않았어요~

다른 지역도 궁금하네요^^

대전은 날씨의 변동과 강도가 쎄지 않아 햇살이 가득한 뜻의 우유비스튜디오와 참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^^

치즈는 푸른 하늘에 하늘거리는 벚꽃도 좋지만 밤에 보는 벚꽃도 참 좋아해요~

조명에 따라 색도 바뀌고, 무엇보다 그 운치가 너무 좋답니다^^

 

 

 

 

 

 

조리개와 ISO를 많이 조절하지 않아 어두운 상태로 찍었어요

포커스는 가로등!!주변의 건물 빛과 벚꽃이 가로등으로 빨려들어가는것 같은 효과가 되었어요:)

색감도 분위기 있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같은 수치고 찍은 가로 사진이에요~

이번엔 주밍을 하면서 카메라를 흔들어봤더니!!

아니 이럴수가!!!+0+

이런 몽환적인 사진이 나왔네요!!

치즈는 이런 몽환적이면서 뭔가 형태를 알 수 없는 사진들도 참 좋아라 합니다 ^^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번엔 우유비스튜디오의 로맨틱 빈티지!! C룸으로 넘어왔어요~

불을 다 끄고 촛불만 킨 상태에서 찍었답니다~

이러면 너무 어둡기 때문에 불이 켜져 있는 라운지의 빛이 들어올 수 있게 문은 열어 두었어요~

우유비 스튜디오는 방마다 문을 닫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^^

프라이버시가 보장되요~^^

여러각도에서 주밍을 하니 다양한 형태가 나오는 군요!!

수치는 촛불만 잘 보이게 조리개값을 많이 올리지 않았어요~

조금더 연습하면 아주 분위기 있는 사진이 나올 것 같네요^^

 

 

 

 

 

 

촛불과 같은 높이에서 주밍기법을 했더니!!

그 뒤에 있는 거울의 빛들이 이렇게 예쁘게 주밍되었네요^^

이런 효과덕에 주밍에 점점 중독이 될 것 같아요^^;;

 

 

 

 

 

 

C룸의 빈티지캔버스에요^*^

이럴수가 너무 잘어울리네요~

사실 그림자와 유리의 효과덕에 예쁜 사진을 찍게 되었는데 이번 주제에 맞지 않기때문에 올리지는 못하고

다음에 연구해서 올릴 생각이에요^*^

 

 

 

 

 

 

조리개 값과 ISO를 살짝 높여 밝은 분위기로 찍었어요~

비록 불때문에 촛불의 형태는 잘 안보이지만 치즈가 원하는 분위기가 나왔어요~!!

밝은 톤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사랑 하는 치즈이기에!!! 주밍에 적용시켰죠!:)

각도에 따라 퍼지는 느낌이 다르니 많은 각도에서 연구를 하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아요:)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의 포스팅도 이렇게 막을 내리게 되었네요:)

마지막 사진은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은 수치의 사진이랍니다^*^

이 사진은 특별히 보정을 좀 돌렸어요~이렇게 원하는 수치로 주밍기법 사진을 찍으시고

포토샵으로 원하는 색감이나 효과를 더 넣으시면 좀더 감정을 좀더 넣는거죠!+_+

자 이렇게 우유비스튜디오에서의 실험1을 나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생각한 치즈였습니다!!

아직 부족한점이 많이 보이지만 나름 많은 것을 알게 된것도 같아 너무 신났던 촬영이었어요~

사진이 질렸을땐 이런 신나는 실험으로 다시 사진에 열정을 붙여보는 건 어떨까요?^^

 

 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Posted by Cheese